본문 바로가기
생활(여행,캠핑,맛집)

가족여행, 경주 소노벨 호텔&리조트, 버드파크, 대릉갈비, 조돌칼국수 후기

by 아름드리나 2023. 5.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5월 어린이날을 맞이해서 경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숙박지는 경주소노벨(구 대명리조트), 여행지는 버드파크(동궁원 까지 포함하면, 하루 종일 놀 수도..), 맛있고 가성비 괜찮은 "대릉갈비와 조돌 칼국수" 먹고 왔습니다

 

 ※ 1박 했던 곳은 캠핑장과 같이 운영되는 카라반으로, 수영장과 무한 바비큐는 괜찮은데 시설이 별로라 비추

 

경주 소노벨 호텔&리조트는 넓은 실버스위트(방2개, 거실)를 26만 원 정도에 예약했고, 일찍 가서 호수전망방으로 엘레베이터 가까운 곳에 객실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시설은 전반적으로 깨끗한데, 가전들은 좀 낡은 느낌이었습니다. 12시쯤 도착하니 체크인 카운터에 사람이 없어, 방배정을 우선 적으로 원하는 방을 배정받을 수 있었습니다.(호수뷰 방은 추가 2만 원 받는데, 전망 좋음) 3시가 입실이라 바로 들어 가진 못하고, 맛집을 찾아 첨성대 근처에 있는 소고기 맛집 "대릉갈비"를 다녀 왔는데, 이곳은 정말 맛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좋았습니다. 단점은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아 근처 주차장에 주차(도보 8분 거리)하시거나, 빈자리 있으면 바로 주차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버드파크로 이동해서 관람을 했습니다. 비가 와서 그런지, 실내로 구성된 버드파크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왔었습니다. 입구 정면에 보면, 덩굴식물 정원&곤충생태 전시관관리 바로 보이고 그 옆은 숨바꼭질 정원이 바로 있습니다.

숨박꼭질정원사진

처음 가본 덩굴식물 정원&곤충생태 전시관에서는 인당 3,000원을 주면, 장수풍뎅이 등 애벌레를 만질 수 있고, 귀뚜라미 잡기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그 외 여러 곤충들을 볼 수 있습니다. 건물은 작은데, 생각 보다 아기자기하게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귀뚜라미 잡기 사진

그 옆은 숨바꼭질 정원..이곳은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작은 미로 정원 처럼 되어 있는데, 아이들 솜사탕 사 먹이라고 만들어진 느낌입니다. 

동궁원 안내도
추천관람 순서를 따라 가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버드파크 본관으로 이동하면, 1층에 정말 여러 종류의 새들과 물고기들, 먹이 주기 체험 등을 할 수 있는데 아이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여러 새들을 보고, 체험도 할 수 있어서 좋긴 한데 새들소음과 약간의 새 배설물 냄새가... 나는 건 알고 계셔야 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 그런 건 별로 신경 쓰지 않고 잘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먹이는 좁살, 물고기 먹이 2가지만 구매는게 났습니다. 개당 2천 원인데 양도 적고, 해바라기 씨도 있는데, 본관에서 먹이를 줄 수 있지만, 새들이 배가 불러서 그런지 거의 안 먹어서 버렸습니다. 야외 체험장에 가시면 좁쌀로 엄청나게 많은 작은 새들에게 먹이를 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밖으로 나오시면 주변에 약간 동물원처럼 구성되어 있고, 산책하기에 좋게 만들어져 있어서 좋습니다.(비가 와서 많이 돌아보지 못한 게.. 조금 아쉬웠습니다.)

 

전반적으로 버드파크는 2~3시간 동안 체험하고 관람, 산책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어 아이들과 같이 즐기기에 좋은 곳이었습니다. (바로 옆 동궁식물원에 가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그 후 숙소로 이동했는 이곳에서는 시즌마다 다르지만 제가 갔던 시즌은 수영장이 주말에만 야외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고, 평일에는 실내만 이용할 수 있으며, 저녁 5시까지 밖에 운영을 하지 않아 첫날 이용하기에는 시간적 아깝다는 생각에, 다음날 실내 수영장만 이용하기로 하고 아이들과 지하 1층에 있는 레전드히어로즈에서 주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곳은 빔프로젝트 스크린을 이용한 게임들로 구성되어 있고 점프게임, 사격게임, 축구게임, 오토바이 게임, 볼 던지기 게임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간 보내기가 괜찮았습니다. 운영 시간도 밤 11시 가지라 부담 없이 놀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날은 아침, 8시쯤 12층에 뷔페 조식을 먹고(빵, 국, 밥, 반찬, 과일, 죽, 수프 등, 맛이나 구성은 그렇게 나쁘진 않았진만, 특별하게 좋은 것도 없음), 10시에 수영장에 가서 1시까지 아이들과 정말 신나게 놀 수 있었습니다.(수영모, 튜브 등 대여 가능 수영모 필수)  점심으로는 조돌칼국수 집에서 동죽칼국수와 새우해물파전을 먹었는데, 가격은 다른 곳과 비슷하지만, 조개와 해물들이 신선하고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수영장사진
실내수영장

 

여행 코스, 숙소, 식사는 일단 동선 가까운 곳으로 구성행 했고, 안 먹어 보고, 가보지 않았던 곳 위주로 다녀왔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곳 여행과 음식들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숙소야경
오션뷰야경

경주 소노벨 호텔&리조트(구 대명리조트 / 경주보문단지)

 

숙소 이용 비용 : 28만 원[조식(3인)+수영장(3인)+히어로즈(3회) 이용권+실버스위트 호수전망(2만 원 추가)]

 ※ 2개월 전 패키지 행사로 싸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부대시설

  - 레전드 히어로즈(지하 1층)  : 초중생, 어른도 즐길 수 있음.

                                                  입장권 및 1회 이용권 3,500, 3회 10,000원, 1시간 15,000원, 90분 20,000원

  - 조식(12층) : 1인당 30,000원

  - 오션플레이 / 사우나(시즌별 가격이 다르고, 카드 할인 가능)

    ※ 운영시간 : 오션 플레이(실내존 10시~17시, 실외존 11시~16시로 시즌별 야외 운영시간 다름)

시즌별 운영 시간표
수영장 시즌별 운영시간
온천및사운나 이용료
온천 및 사우나 이용료

  - 그 외 코인세탁실, 슈퍼, BBQ 지점, 구이전문 등이 있습니다. 

 

※ 경주 소노벨은, 수영장 / 레전드 히어로즈 / 오션뷰가 핵심

 

버드파크(먹이 주기 체험, 식물원, 곤충체험)

 

 

입장료 : 대인 2만 원, 소인 1.5만 원(네이버 예매 시 20% 할인, 1.6만 / 1.2만 구매), 그 외 먹이 주기 체험비 별도

 

대릉갈비

메뉴 : 생꽃갈비/양념꽃갈비(12,800), 육회물냉면(15,000)

조돌칼국수

메뉴 : 동죽칼국수(8,500), 새우해물파전(14,000), 물총조개탕(10,000)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부탁 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