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창정 주가 조작 사기 피해자인가? 가해자 인가?(6월 8일, 기사 종합)

by 아름드리나 2023. 6. 10.
728x90
반응형

연일 연예계 뉴스 내용 중 가장 많이 임창정의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뉴스마다 차이점은 있지만, 결론적으로 임창정이 가해자 인가? 피해자 인가? 에 대한 내용들이 많습니다. 

반응형

아직 아무런 혐의점이 밝혀지지 않았고, 현재 조사 단계이기에 섣불리 어느 쪽이 맞다는 판단을 내리긴 어렵니다.
각종 행사에서 임창정이 나와 투자를 유도하는 내용들의 동영상도 많고, 행사를 축하하는 영상과 사진들을 보면 임창정은 가해자가 맞다는 보도들이 많이 있습니다. 추가로 솔비나, 노홍철 등은 거절했다는 등 임창정이 여러 지인들에게 주식투자에 대해서 권유했다는 내용의 기사들, 반면에 임창정의 말에 넘어가 추가로 다른 연예인들이 투자를 했을 거라는 추측성 기사내용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주가조작회사의 여러  행사에 나와 "라덕연(H투자자문사), 아주 종교야" 하자 투자자들 "할렐루야"라는 말들을 했다는 내용들, 라덕연과 함께 주가 조작을 알고 사람들을 끌어들이는데 일조를 했을 거라는 추측성 기사와 인터넷을 보면서, 과연 임창정은 주가조작 사실을 인지하고 더 많은 사람들의 투자를 받기 위해 범행에 동조했다는 추측 내용들이 지배적입니다. 

현재 시점에서 임창정이 "피해자냐?, 가해자냐?"라는 사실과 상관없이 임창정과 서하얀에 대한 사실이 확인되지 안된 좋지 않은 루머들이 많이 등장하고, 관련 지인들에 대한 안 좋은 시선들이 많아졌으며, 임창정은 수십억 정도의 돈을 날리면서 많은 빛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또한 사회 적어도 외면당하는 것이 수순입니다.
 
투자자들의 돈을 조 단위까지 모으며, 조조파티를 참석하면서 임창정은 정말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에 좋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돈 욕심에 판단력을 잃고 자신이 운영하던 연예기획사 지분 50억 매각, 그중 30억은 주가조작 세력들에게 재투자, 현재는 60억 원~70억 빛으로 인해 소속사 직원의 생계와 준비 중이었던 걸그룹 지원이 불투명해졌다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사람이란 한순간에 잘못된 길로 빠져들면, 거기서 헤어 나오기가 정말 힘듭니다. 인생은 선택의 순간들로 만들어진 길을 가야 하기에 좀 더 신중하게 판단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어느 정도는 잘못된 선택을 해도 바로 돌아올 수 있지만, 정말 잘못된 선택을 했을 때에는 돌아오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습니다. 
 
 
23년 5월 9일 추가 내용라덕연 대표 5월 9일 체포되었습니다. 주요 혐의점은, 투자자들로부터 휴대전화, 증권계좌 등 개인정보를 받아, 매소/매도가를 정해놓고 주식을 사고팔아 주가를 띄운 혐의, 범죄수익을 빼돌리고 세금탈루 혐의, 금융당국에 등록하지 않은 투자자문업체를 운영, 투자자를 모은 혐의 등에 대해서 수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3년 5월 10일 임창정 관련 업체들 손절 시작
 
세븐일레븐과 임창정이 함께 한 소주 "소주한잔" 출시를 하였습니다. 소주 원재료 선정, 병디자인까지 개발 전 과정을 참가한 임창저의 소주였는데, 초도물량 10만 개 모두 팔리는 등 인기를 많이 끌었지만, 세븐을 레븐에서는 소주가 모두 소진되면, 판매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추가로 롯데마트도 판매를 중단했고, 이마트는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임창정 막걸리도 판매가 중단된다고 하며, 이
후 손해 배상 청구 가능 성도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손절이 있지 않을까 예상 됩니다. 
 
30년 동안 많은 작품(영화), 음반활동을 이어온 가수의 한순간의 잘못된 선택이 30년이라는 시간을 통째로 날려 버리는 사건이 아닐 수 없어 안타깝게 생각 듭니다. 
 
 
추가로 임창정이 추진했던 냉동삼겹살"임창정 세겹살"도 모두 손절하고 간판을 바꿨다고 하네요, 이래서 공인의 도덕성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많은 광고, 프랜차이즈, 음료, 술 등과 연과 돼 있으면 관련된 사람들 모두가 피해 보는 형국이니, 안타깝다고 말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2023.05.16 (임창정, 서햐얀 관련사업)

 
기사가 나오면 나올수록 임창정과 서하얀씨가 놀라울 따름입니다. 주류업계 외에도, 임창정의 족발사업, 서하얀의 화장품 사업, 얀식당 여러 사업들을 운영하고 있는데, 어떤 이유로 주가조작에 연루됐는지 이해가 잘 안 됩니다. 욕심이 욕심을 부를 걸까요? 아니면 해당 사업들이 문제가 있어서 그럴까요? 제 생각에는 주류사업은 잘 돼 가고 있었고, 화장품이나, 음식 관련 사업들도 나쁘지 않게 운영되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이유가 밝혀지지 않았기에, 판단은 여러분들의 몫인 것 같습니다. 
 

2023.05.19(서햐얀, 손절 시작?)

 
연일 파장이 많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서햐얀씨가  22년 11월 샌드박스와 계약해서 크리에이터가 되었지만, 3주 전부터 더 이상 영상이 올라오지 않고, 계약기간이 남았지만, 소속사 크리에이터, 샌드박스가 상의해 제작을 중단했다고 합니다. 연예인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마찬가지겠지만 임창정 씨와 서하얀 씨 연관되어 사업을 진행하신 분들도 여러 가지 추가 피해를 받고 있을 것 같습니다. 어서 빨리 정리되어 관련 모든 분들의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향후에도 관련 내용들이 있으면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06.07(임창정 "종교야~" 발언에 대한 해명)

그 당시 라덕연 대표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종교야~"라는 발언까지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자신의 거금을 투자하고 그 돈을 잘 불려 줄 거라 생각하며, 라덕연 대표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라지만, 도를 지나친 발언이 아닐까 합니다. 거기에 모여 있던 사람들은 임창정의 발언으로 인해 라덕연대표에게 더 많은 투자를 하든, 투자했던 돈에 대해서 믿음을 가지고 계속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본인만의 이익을 위해서 무언가를 하는건 나쁘진 않지만, 다른 사람에게 까지 영향을 줄 수 있다면 좀 더 신중하게 얘기해야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그 행상에 참석을 안 하든지, 했다면 말하는 것을 조심해야 되지 않았을까요? 물론 피해를 보신 분들은 자신들의 판단으로 진행했겠지만, 그런 발언들을 듣고, 공인인 임창정 씨가 그렇게 까지 얘기할 정도로 확신을 가지고 있다면, 당연히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좀더 아쉬웠던 점은, 해당 관련해서 많은 기사들과 언론에서 나와 있는데, 한 달이 넘게 지난 지금 시점에서 해명을 한다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해당 문제가 발생된 후, 억울 한 점들도 있긴 하겠지만, 임창정 씨 본인으로 인해 피해(법적으로, 혹은 그 외)를 보신 분들도 분명히 있을 텐데, 그 부분에 대해서 먼저 사과하고, 본인의 내용들에 대해서 해명했더라면 좀 더 괜찮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사건에 대한 전말은 경찰 분들과 판사 분들의 공정한 판단으로 이루워 지겠지만, 먼저 나서서 본인은 억울하다, 나도 피해자다라고 하는 것보다, 본인으로 인해 피해 본 분들도 있을 텐데, 사과한다는 말을 먼저 하는 것이 더 났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